◆ 신임 이 승 업 보은교육장에게 듣는다
상태바
◆ 신임 이 승 업 보은교육장에게 듣는다
  • 곽주희
  • 승인 2005.03.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에 희망주는 교육 최선”
“지역의 미래는 교육에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학생들이 즐겁고 교사가 보람을 느끼며 군민에게 희망을 주는 보은교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17대 신임 보은교육장에 이승업(61) 교육장이 취임했다.

이 교육장은 취임사를 통해 “은혜를 알고 보답한다는 고향 보은에 교육장으로 취임하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 며 “4만 보은군민들께 보은교육의 발전을 위해 몸 바쳐 열심히 일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교육장은 “21세기 정보화시대를 대비해 보다 나은 정보를 제공하고 교실수업 도약을 통한 학생들의 학력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수업과정에서 기초, 기본학력을 다지고 교육과정을 정상적으로 운영하여 조화로운 학력 제고에 힘쓰겠다” 며 “섬김과 사랑의 효 체험학습 교육을 철저히 해 학생 각자의 인성에 효도가 바탕이 되는 보은정신을 기리는 특색있는 교육정책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교육장은 “학생에게 꿈을, 교사에게 긍지를, 학부모에게 믿음을 주는 으뜸 보은교육을 실현하고 학생들이 저마다 지니고 있는 특기와 적성을 최대한 신장시켜 자기분야에서 으뜸가는 사람, 자랑스런 한국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하겠다” 고 덧붙였다.

산외면 탁주리가 고향인 이 교육장은 장갑초(8회)와 보은중(8회), 청주사범학교, 한국방통대 초등교육과를 거쳐 충북대 교육대학원을 졸업하고 지난 1962년 관기초등학교에서 교직에 첫 발을 디딘 후 심천초, 산막초, 구강초 교사, 신안초, 심원초, 북이초 교감, 도교육청 초등교육과 장학사, 청주교육대학부설초등학교장, 도교육청 초등교육과장 등을 역임했다.

가족으로는 부인 김진례(57, 괴산 문광초 교장)씨와의 사이에 1남1녀를 두고 있으며, 취미는 운동(테니스, 스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