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학 보은교육장 정년 퇴임43년간 봉사 황조근정훈장 받아
상태바
양승학 보은교육장 정년 퇴임43년간 봉사 황조근정훈장 받아
  • 곽주희
  • 승인 2005.02.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승학 교육장이 평생을 교육에 헌신한 공로로 정년퇴직과 함께 황조근정훈장을 오는 28일 받는다.

양승학 교육장은 지난 24일 교육청 회의실에서 김천호 교육감과 김남훈 도교육위 부의장, 박종기 군수, 이호균 경찰서장, 정상혁 도의원 및 일선 학교장과 가족, 친지, 제자, 교육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년 퇴임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양 교육장은 교육청 직원 일동이 주는 송공패와 보은회에서 주는 감사패 및 기념품, 학교운영위원회 연합회 송공패, 군내 초등교장단협의회 송공패 및 기념품, 학교어머니회후원회 송공패, 충북도 교육장회 송공패 및 기념품, 충북도 교원단체연합회 송공패 및 기념품, 충북도 인라인연맹 감사패, 한국걸스카웃연맹 공로장, 대한충효단연맹 훈장증 및 메달을 받았으며, 각 기관 및 단체에서 꽃다발 및 기념품을 증정했다.

양 교육장(63)은 지난 62년 세중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교육계에 투신한 이래 43년간 일선에서 2세 교육에 헌신하다 보은교육장을 끝으로 오는 28일 교단을 마감한다.

보은 삼산초(42회)와 보은중(7회), 청주사범학교를 거쳐 한국방송통신대학교를 졸업한 양 교육장은 세중초, 학림초, 동광초, 수한초, 삼가초, 단양 대가초, 동광초 교감, 교육청 장학사, 속리초, 삼산초 교장 등 군내 일선 학교를 두루 거쳤다.
 그동안 양 교육장은 남다른 열정으로 학생을 지도해 교육감 공로표창을 8회 수상했고 전문직으로 자기연찬에도 힘써 전국 및 충북현장교육연구대회 4회 입상, 충북교육자료전 3회 입상, 교사지도기능(체육, 공작, 과학) 입상 등 각종 연구대회에서 입상 실적을 거두었다.
 양 교육장은 교육장으로 부임해서는 ‘보은정신교육을 통한 인성교육’,‘독서교육을 통한 학력신장’,‘사랑의 손잡기 운동 전개’,‘전국대회 및 도대회 우수한 성적 거양’,‘고급 인적자원 개발을 위한 영재교육’등 다양한 학교 중심의 교육행정을 펼쳤다.
 또한 보은인라인 롤러경기장과 삼산초등학교 다목적교실인 삼산관 및 원남중학교 개축을 비롯한 교육 가족이 만족하는 교육환경을 조성해 학생이 행복한 학교, 선생님이 보람을 갖는 학교,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학교를 구현하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이끌었다.
 양 교육장은 퇴임사에서 “고향에서 이렇게 정년퇴직을 하는 것도 행복 중의 하나로 생각한다. 또 큰 상을 받게 돼 기쁘다” 며 “그동안 말없이 뒤에서 내조해 준 영원한 동반자인 아내에게 모든 공을 돌린다. 비록 몸은 자연인으로 돌아가지만 보은교육 발전을 위해 조언하고 후원하는 군민의 한 사람으로써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 그동안 보은교육의 수장으로써 책임과 의무를 다할 수 있도록 도움을 아끼지 않은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