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장학회 장학금 전달
상태바
한마음장학회 장학금 전달
  • 곽주희
  • 승인 2005.01.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교 신입생 40명 수혜, 총 1200만원 지급
한마음 장학회에서 군내 고등학교로 진학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 1200만원을 지급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장학금을 전달하는 한마음 장학회(회장 어준선, 안국약품 회장)는 지난 28일 보은교육청 2층 회의실에서 양승학 교육장과 직원, 한마음 장학회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금 수혜자 40명과 학부형 등을 초청, 1인당 30만원씩 총 12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지난해 설립, 두 번째 장학금을 전달한 한마음 장학회는 15대 국회의원을 지낸 어 회장이 지역 인재 육성과 지역 고교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1월부터 매달 100만원씩 장학금을 희사해 모은 1200만원으로 군내 중학교를 졸업하고 지역 고교에 입학한 성적이 우수한 학생이나 효행학생 40명을 선발, 장학금을 주고 있다.

이날 어 회장은 “고향 보은을 생각하는 마음에서 작은 정성을 보여준 것으로 지역 고교 활성화는 물론 인재를 양성한다는 취지에서 앞으로도 계속 장학금을 지급하겠다” 며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보은을 발전에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마음 장학회 임원진은 △회장 : 어준선 △부회장 : 이영복 △이사 : 김홍운, 김기훈, 류관형, 김정식, 박정순, 교육청 교육과장 △감사 : 권형환 등이다.

장학금 수혜 학생은 △보은중 : 김진우, 표광민, 정상수, 황인창, 남일우, 이대익, 한수재, 신준희, 윤희동, 강진영, 조광원, 고영대, 오관우, 전명규, 김태경 △보은여중 : 김민정, 김지혜, 전명우, 박현정, 김미진, 이혜선, 장희경, 박세진, 이슬기, 김슬기, 이보라, 주영자 △보덕중 : 권다혜, 정용철, 신승범, 이애란, 조수은 △원남중 : 이동기, 이민주, 안진선 △회인중 : 신현우, 허영미 △속리중 : 이선경, 조원영 △내북중 : 양영주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