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립경영기반 구축
상태바
자립경영기반 구축
  • 곽주희
  • 승인 2005.01.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인농협 양승빈 조합장 신년설계
을유년 희망찬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하시는 일마다 큰 결실을 이루시고 가정에도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풍년농사를 이뤄낸 조합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농협은 지난해 영농자재 주문배달, 농약가격 인하판매, 병충해 상담사 운영, 산물벼 수매 및 잡곡류 전량 수매, 영농자재무상지원, 폭설피해농가 지원 등을 실시했습니다.

그러나 저금리기조 등 어려운 자금운용 여건에서 적절한 자금 운용에 미흡했던 것도 사실입니다.

올해는 생산자단체로서의 역할 모색, 자금운용능력 향상 , 철저한 리스크 관리, 새 농협 운동 지속 추진, 조합의 완전 자립경영기반 구축을 최우선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경제사업으로 소비자 밀착형 판매망 확충과 명품 브랜드 농산물 생산을 위한 지자체와의 협력을 모색하고 유통형 작목반을 판매 사업의 중심축으로 집중 육성할 계획입니다.

또 소포장 잡곡사업 활성화 도모, 연합구매 품목 확대 및 농약 원가이하 판매 등을 통한 구매사업 경쟁력 및 농업인 실익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신용사업으로는 연체, 부실채권 감축 등 자금관리 철저로 상호금융의 경영 건전성 및 수익성을 제고하겠습니다.

교육지원사업으로 영농자재 무상공급, 병충해 상담사 상시운용으로 적기영농지원 체제를 구축하겠습니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 조합원을 위해 저희 임직원은 혼연일체가 되어 최대을 다할 것입니다.

올해에도 풍년농사 이루시고 농업인 조합원 여러분 가정에 행운과 건강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