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보은라이온스클럽 이종환 직전회장
상태바
뉴보은라이온스클럽 이종환 직전회장
  • 곽주희
  • 승인 2004.10.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봉사신문 봉사대상 동상 수상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뉴보은라이온스클럽 이종환 직전회장이 지난 8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 베르사이유홀에서 열린 라이온스 소식지인 사회봉사신문 창간 13주년 기념식에서 봉사대상 동상을 수상했다.

이종환(47, (합)동한건설 대표이사) 직전회장은 FY 2002 - 2004년 회장을 역임하면서 매년 헌혈 봉사 및 장기기증운동을 펼쳤으며, 보은고 레오클럽을 탄생시켰고, 대만 무봉클럽과의 자매결연을 추진했다.

또한 지역봉사활동에도 심혈을 기울여 뇌출혈 및 불우이웃 사고자 수술비 지원, 연말연시 불우이웃·장애인가정·독거노인 돕기, 경로당 냉온수기 기증 및 난방비를 전달하기도 했다.

이 직전회장은 수해나 폭설피해를 입자 자신이 경영하는 건설회사 장비를 동원, 수해 복구작업과 제설작업을 도왔으며, 피해농가에 생필품과 성금을 전달하는 등 도움을 아끼지 않았다.

우리는 봉사한다는 라이온이즘을 실천하기 위해 뉴보은라이온스클럽이 주관해 매년 헌혈봉사 및 장기기증 운동을 펼쳐 11명이 동참토록 유도했으며, 영세가정 사랑의 집 지어주기 봉사활동, 무의촌 무료의료봉사와 영세가정 백내장환자 무료시술 등을 지원했다.

특히 이 직전회장은 자비로 보은정보고 진입로 포장공사, 보은 동광초 배수로 정비 및 지면정리공사, 체육선수 급식비 지원, 체육발전기금 지원, 보은읍 교사3리 경로당 부지 50여평 희사 등 지역사회 발전에도 크게 기여했다.

▲ 뉴보은라이온스클럽 이종환 직전회장이 라이온스 소식지인 사회봉사신문 조 규 대표이사로부터 봉사대상 동상을 수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