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센터 학습체험장 인기
상태바
농업기술센터 학습체험장 인기
  • 곽주희
  • 승인 2004.06.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기초등학생도 방문, 시설견학
농업기술센터(소장 김태수)가 운영하는 각종 실험실과 과학영농 실증시험포가 주민들과 어린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며 견학하는 방문객이 점차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4일 마로면 관기초등학교 4·5·6학년 60여명은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토양검정실, 농업경영상담실, 조직배양실, 생활과학관 등을 둘러보고 과학영농 실증시험포에서 300여점의 야생화와 난 석부작, 허브, 품종별 사과, 포도 등을 견학하며 관찰한 내용과 설명 내용을 노트에 꼼꼼히 적었다.

특히 학생들은 야생화를 관찰하며 노루오줌, 노루귀, 하늘나리 등 이상한 이름에는 함박웃음을 지었고, 야생화의 생김새와 모양에 따라 지어진 매발톱, 우산나물과 지명에 따라 지어진 속리산기린초, 벌레를 잡아먹는 식충식물에 대해 신기해하기도 했다.

학생들을 인솔한 강근형 지도교사는 “우리 지역에도 학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장소가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도 많은 지역민과 학생들이 관람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도시주부와 인근주민, 많은 학생들의 볼거리 제공은 물론 체험학습장으로 제공하기 위해 주위의 경관도 바꾸고 많은 작품을 전시하는 등 농업기술센터를 주민들의 휴식공간으로 항시 개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