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보은황토축제 개최
상태바
제1회 보은황토축제 개최
  • 송진선
  • 승인 2004.06.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황토건강랜드 주최, 무료 찜질체험
말티휴게소로 알려져 있는 보은읍 누청리 황토건강랜드가 주최하는 제 1회 황토축제가 다채롭게 개최된다.

(주)황토건강랜드(대표 최호열)는 오는 16일 말티휴게소 광장에서 각 읍면 대항 윷놀이를 시작으로 오전 11시30분 개회식 및 황토찜질방 개장식을 갖고 본격적인 행사를 벌인다.

이날 낮시간에는 가수 임창희씨 등의 공연과 함께 유치원생들의 재롱잔치가 펼쳐져 행사에 참석한 주민 및 관광객들에게 흥겨움을 주게 된다.

또한 오후 6시부터는 옥천 팝스오케스트라와 개나리 합창단, 아동그룹 MG의 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개그맨 박세민씨의 사회로 진행되는 군민 노래자랑 시간에는 가수 오은주 씨 등 초대가수들의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이날 축제에 참가한 군내 65세이상 경로우대 노인들은 황토 찜질방 무료체험 행사와 점심도 무료 제공된다.

최호열 사장은 “황토를 보은의 이미지로 굳히기 위한 다양한 사업이 전개되고 있지만 확실하게 선점하기엔 아직 미흡한 것이 사실”이라며 “보은 황토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정적인 관광이미지의 속리산과 연계한 관광상품으로 개발하기 위해 황토축제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보은 황토를 세계적 명품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매년 학술세미나, 유관 기업인 초청 간담회 등도 개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최호열 사장은 황토 찜질방 앞쪽 토지의 지목이 변경되는 대로 황토 사우나, 황토 클리닉센터 등을 추가로 건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