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회관 내실 운영 추진
상태바
여성회관 내실 운영 추진
  • 곽주희
  • 승인 2004.03.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주부대학 및 취미교실 등 교육 다양화
군 여성회관은 농촌 여성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정착과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이동주부대학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운영의 내실화를 꾀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군여성회관은 올해 노래교실, 요가, 수지침, 간병인, 스포츠 댄스, 에어로빅, 꽃꽂이, 글쓰기 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면단위 여성들에게도 문화혜택을 주기 위해 이동주부대학을 개설해 내속, 마로, 탄부, 삼승, 내북 5개면에서 150명의 여성에게 스포츠댄스를 가르치고 있다. 이와함께 학부모의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방학중 1개월 과정의 종이접기, 글쓰기, 도자기 등의 교육 과정을 예년과 마찬가지로 계속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군 여성회관은 오는 25일까지 군내 거주 여성들을 대상으로 꽃꽂이, 요가, 간병인, 수지침 과목 사회교육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각 과목별 20명을 선착순 모집하는 이번 사회교육의 수강료는 월 1만원(재료비 본인부담)이며, 오는 4월 1일부터 각 과목별로 차등 운영된다.

과목별 교육일정을 보면 꽃꽂이는 강연자(화공회) 강사로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요가는 구영희(산띠와남 요가수련원) 강사로 2개월간 화·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간병인은 정명선(인우원 원장) 강사로 48시간 과정이며, 수·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수지침은 김종만(고려수지침요법사) 강사로 2개월간 화·금요일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 교육한다. 자세한 사항은 군 여성회관(☎ 543-7006, 540-322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