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해외 연수 실시
상태바
공무원 해외 연수 실시
  • 송진선
  • 승인 2003.05.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기 10명, 6월9일∼13일, 2기 10명, 6월16일∼21일
공무원의 외국 선진행정 비교 시찰을 통해 행정 운영에 능률성을 확보하고 국제적 안목을 제고해 대 주민 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한 공무원 해외 연수가 6월9일부터 21일까지 2기에 나눠 실시한다.

1기 10명은 6월9일부터 13일까지 일본으로 2기 10명은 6월16일부터 21일까지 호주를 연수한다.

이번 연수는 지난해 대통령 선거때문에 연기된 것으로 실·과·소·읍·면장이 추천하고 해외 연수 경험이 없는 하위직을 중심으로 선정했다.

연수에 참여한 공무원들은 연수 지역의 각종 우수사례를 익혀 군정 파급효과를 높이고 외국 문화를 직접 체험해 새로운 아이디어 개발 및 벤치마킹 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게 된다. 이와 함께 해외 방문 경험이 없는 공무원들의 체험기회 부여와 이를 통한 직원들의 사기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외 연수 참여자는 1기는 보은읍 유완백 읍장이 팀장으로 김홍두(탄부면), 홍석정(사회경제과), 이재영(환경과), 박동규(마로면), 임형수(내북면), 최현수(회북면), 이운희(보건소), 김일동(수한면), 장일훈(의회사무과)씨 일행이다.

2기는 황종학 종합민원실장이 팀장으로 이한규(내속리면), 이승엽(건설과), 장덕수(농림과), 최경훈(문화관광과), 박미자(기획감사실), 김복순(외속리면), 공종용(산외면), 배상열(회남면), 박창규(삼승면)씨가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