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호대기시간 조절 요구되
상태바
신호대기시간 조절 요구되
  • 보은신문
  • 승인 1990.03.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통행에 불편한점 많아
읍내에 설치되어 있는 신호등의 주기가 불필요하게 길어 운전자 및 보행자에게 큰 불편을 주고 있다. 현재 읍내에는 우회도로 사거리와 이평교의 사거리 두 곳에 신호등이 설치되어 있는데, 운전자들에 따르면 운행되는 교통량에 비해 신호주기가 너무 길다는 지적이다. 이곳 신호등은 신호가 바뀐 후 다음 신호르 받는데는 1분30초의 시간이 걸리는데 교통량이 적은 요즘 한 번의 시놓에 대해 2∼3대의 차량만이 운행하고 있어 불필요한 신호대기로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는 것이다.

택시 운전사 김모(45)씨는 “신호주기가 긴 관계로 성미 급한 운전자들은 신호를 위반하게 되고 그 경우 신호를 정상적으로 받으며 운행하는 차량과 충돌할 위험도 안고 있다”며 “현실에 맞게 신호주기시간을 조절할 필요성이 있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이에 대해 교통관계자는 “신호기 조작은 입력된 컴퓨터에 의해 고정되어 있는 것으로 관내에는 이를 다룰 수 있는 사람이 없으며 앞으로 다가올 행락철에는 현 주기로도 차량정체현상을 가져올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평교의 4거리는 속리산 방면에서 나오는 차량들이 다리에서 점차 신호대기를 하고 있어 청주 방면에서 오는 차량들이 좌회전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즉, 속리산 방면에서 나오는 차량이 2차선의 다리 끝에 표시된 신호 대기선에서 정차했을 경우 청주 방면에서 속리산 방면으로 가기 위해 좌회전하는 대형차량들이 원활하게 빠져나가지 못하고 있는데 관광객이 많이 몰리는 내달부터는 대형버스의 증가로 이곳에서 빈번한 접촉사고가 있을 것으로 예상돼 대책이 시급한 실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