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와 함께 즐기는, 학교스포츠클럽 대회 ‘인기’
상태바
공부와 함께 즐기는, 학교스포츠클럽 대회 ‘인기’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2.05.26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지역 초등학교 학생들이 보은군학교스포츠클럽 탁구대회 리그전을 펼치고 있다.
보은지역 초등학교 학생들이 보은군학교스포츠클럽 탁구대회 리그전을 펼치고 있다.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연규영)이 지난 24일 보은군학교스포츠클럽 탁구대회 리그전을 펼쳐 커다란 호응을 얻었다.
삼산초등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된 이날 대회에는 관기초, 탄부초, 수한초, 회남초 4~6학년, 27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첫 리그전을 펼쳤으며 리그전은 연중 4회에 거쳐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아직은 종식되지 않은 코로나19 상황이지만 모처럼 이웃 학교로 모인 5개 초등학교 학생들의 기합과 응원이 그 무엇보다 반갑고 힘차게 느껴졌다.
보은학교스포츠클럽 지역 리그전은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해 지난해까지 운영이 취소되거나 비대면 기록 영상 참여대회만이 진행됐다.
 보은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 보은지역체육교사 협의회를 거쳐 보은 지역의 학교상황을 고려한 종목과 경기요강으로 학교스포츠클럽 대회 운영 계획을 수립했다.
운영계획에는 보은지역 초, 중, 고등학교 전체 23개교 400여명의 학생들이, 탁구를 비롯하여 초ㆍ중등 통합 경기 종목인 스포츠스태킹, 다트, 볼링과 초등 피구, 초ㆍ중ㆍ고 탁구, 배드민턴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플로어볼, 킨볼, 축구 등 충청북도 학교스포클럽 축전 참여 종목도 선정했다.
체육 교사들은 “보은의 많은 학교가 리그전 참여 팀을 구성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며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보은의 상황에 적합한 로컬 경기 요강을 만들어가면 좋겠다”는 의견도 제시했다.
이에 따라, 학교급에 따른 참가교 리그전 외에도 토너먼트와 종합대회 형식으로 초ㆍ중ㆍ고등학교의 학교급을 통합하여 운영하도록 하였으며 종목에 따라 보은 로컬 경기요강으로 수정했다.
 연규영 교육장은 “2022년에는 코로나19로부터의 온전한 교육회복을 위해 보은 학교스포츠크럽 활성화로 보은 학생들의 건강 체력 증진과 함께 활기찬 학교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 보은 학교스포츠클럽 대회 운영은 5월부터 11월까지 10개교 중심학교별로 진행되며 특히, 다트와 볼링 대회는 상반기 학교 자체 연습을 거쳐 10월에 각각 보덕중과 관내 볼링장에 모여 종합대회로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