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기원 영동분원 설치 시동
상태바
충북농기원 영동분원 설치 시동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2.03.03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부3군 농업발전 중추적 역할 담당
충북농업기술원 영동분원 조감도.
충북농업기술원 영동분원 조감도.

충북농업기술원은 지난달 23일 보은.옥천.영동 균형발전과 지역농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추진하는 ‘농업기술원 분원’ 설치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7월 초까지 실시설계 후 착공에 돌입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분원 건립 위치와 사업비는 영동군 용산면 용문중학교 부지 및 인근 사유지 등 3만7000㎡ 규모이며 총사업비 103억 원의 국도비 예산을 확보했다. 연면적 5745㎡ 규모로 연구동, 첨단온실, 농기계 창고, 관리사 등 공간 배치 개념을 적용해 자연친화적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앞으로 남부권 농업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기술원 분원은 디지털 농업을 기반으로 남부3군의 주력 작목인 △과수 무병묘 생산 연구 및 보급 △기후변화 대응 고온성 작물 안정생산기술개발 △유용미생물 활용 유기농산물 안정생산 구축 등 지역특화 연구를 수행하며 농가 맞춤형 기술과 남부권의 특색 있는 농촌융복합 사업을 중점 육성한다.
이외에도 농업인과의 공동연구수행, 기술개발 신속 현장 확산, 남부권 현장애로기술 ONE-STOP 해결 등 농업성장을 통한 지역발전 생태계 구축에 구심점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형호 도 농업기술원장은 “농업기술원 분원 건립은 남부권 균형발전을 위한 지역농업 경쟁력 제고가 최대 목표이며 충북농업 성장을 위한 새로운 도전”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