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장 신년인사
상태바
기관장 신년인사
  • 보은신문
  • 승인 2022.01.06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상혁 보은군수
“‘계이불사’의 자세로 지속해 나갈 것”

존경하는 보은군민 여러분! 2022년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고, 모든 소망이 성취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우리 군은 2022년도를 맞이하며 ‘새기다가 중도에 그만두지 않는다’는 ‘계이불사’의 자세로 도도히 흐르는 역사의 발전을 금년에도 멈추지 아니하고 지속해 나갈 것입니다.
지난해 말 코로나19, 새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의 확산으로 일상의 회복이 불확실해진 가운데 지역 경제와 민생 회복 전망도 아직은 불투명하지만 우리 보은군은 더욱 굳센 의지와 열정으로 전진의 또 한 해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보은군의 미래는 오늘 보은에 살고 있는 보은인에 의하여 이루어질 것입니다. 새로운 도약을 이룩하느냐 아니면 낙후지역으로 계속 남느냐는 전적으로 우리들의 용기와 실천 여하에 달려 있습니다.
저와 660여 공직자는 2022년 새해에도 군민이 행복한 보은 건설과 우리 군의 백년대계를 위해 5대 역점시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또 보은군 공설 자연장지 조성사업, 보은군 과수거점산지유통센터(APC) 건립 사업, 보은군 청소년 수련관 건립 사업, 남일-보은 국도 시설개량 사업 등 현안사업도 계획대로 추진해 보은군이 전국에서 가장 주목받는 군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 모든 것을 완벽하게 추진하기 위해서는 군민 모두의 성원과 협조가 필요합니다.
저와 660여 공직자도 군민 여러분을 믿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우리는 2022년이 시작되는 새로운 출발점에 서 있습니다. 임인년을 맞으며 지나온 11년간 ‘남들이 다 포기하더라도 보은군은 할 수 있다’는 강한 의지와 열정을 쏟아 온 것처럼 임기가 끝나는 날까지 보은군을 강소군(强小郡)으로 발전시켜 긍정적 변화와 주민소득 증대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구상회 보은군의회 의장
“군민 모두가 소원 성취하시길 간절히 소망”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희망찬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로운 희망을 안고 출발하는 새해에는 검은 호랑이의 해로 천지를 호령하는 호랑이의 기운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기를 바라며 군민 모두가 소원 성취하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지난 신축년 한 해를 돌이켜보면 어느 해보다 다사다난했습니다. 지속적인 코로나 19 감염병의 팬데믹 현상으로 대한민국의 경제 문화의 전반적인 위축을 받았습니다. 또한 정치 사회에서의 계층, 젠더, 이념, 세대 간 갈등이 심해짐에 따라 국민 모두가 힘들고 어려움을 겪었던 한 해로 기억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 보은 군민들께서는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도 평소와 같이 맡은바 본업에 충실하며 이웃을 배려하고 아끼며 각자의 위치에서 헌신해주신 덕분에 다른 어느 지역보다 코로나 19 감염병 상황을 잘 극복하고 안정적이고 올바른 방향으로 나갈 수 있었습니다. 항상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마음가짐을 가진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존경하고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금년에도 우리 의회는 지난해의 부족했던 점에 대하여는 반성하고 그동안의 의정활동을 바탕으로 군민에게 봉사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하겠습니다. 민생현장을 직접 찾아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다각적인 해결 방안과 대안을 제시하는 등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전개하여 보다 선진적이고 발전적인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아무쪼록 군민 여러분께서도 우리 의회가 주민의 대변자로서 지역의 발전에 앞장서고 다양한 의정활동을 역동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과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지난 한 해 동안 정말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희망찬 임인년(壬寅年) 새해에는 군민 모두가 웃음이 넘치는 한 해가 되시길 바라면서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연규영 보은교육지원청 교육장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보은교육가족 여러분!
보은교육의 꿈과 희망을 가득 담은 임인년(壬寅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뜻하시는 모든 일을 성취하시고 여러분의 가정마다 항상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1년 동안 보은교육은 그 어느 해보다도 보람찬 성과를 거둔 한 해였습니다. 충북교육청 주관 교육지원청 부패방지 시책평가 결과 우수기관, 민원행정서비스 운영실태 평가 결과 우수기관, 전화친절도 조사 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각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어 보은교육의 위상을 드높였습니다.
2021학년도에 보은교육지원청은 창의융합인재육성교육, 참여와 소통의 민주시민교육, 함께 행복한 어울림 보은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보은교육가족과 함께 노력하여 왔습니다.
특히, 드론 교육 활성화를 위해 보은군청, 대학, 항공안전기술원 등 전문기관 및 지역사회 관련 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고, 보은 학림롤러장에는 드론교육장을 조성하였으며, 교사와 학생들은 드론 국가 자격 취득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보은군과 각각 2억의 대응투자와 실무 협력을 통해 보은행복교육지구 사업을 추진하고 이 중 1억 6천만 원의 예산으로 보은 관내 16개소의 마을배움터와 희망공간실을 운영하며 방과 후 학생들의 안전한 돌봄과 배움을 지원하였습니다.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헌신과 참여 덕분에 다양한 세대가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협력의 장을 만들 수 있었음에 감사드립니다.
2022년에도 보은지역의 학생과 학부모, 주민들의 교육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소통하고, 아이들이 마음껏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교육활동과 체험을 지원하며 진로, 진학, 취업이 체계적으로 연계되는 교육생태계의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보은교육에 대한 여러분의 뜨거운 열정과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행복이 가득하고 희망이 넘치는 임인년 한 해가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이종길 보은경찰서장
“주민들께서 보내주신 신뢰에 보답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보은군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코로나로 인해 모든 일상이 위축 되었던 신축년(辛丑年)이 지나가고 희망찬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금년은 검은호랑이의 해입니다. 흑호는 두려움이 없고 고귀하며 활력이 넘친다는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새해에는 모든 분들에게 희망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우리 보은경찰은 지난 한 해 동안 주민과 함께 하는 지역치안을 위해 교통사고예방(전년 대비 33.3% 감소), 보이스피싱 예방(10건에 2억원의 피해 사전예방), 실종우려자 사전관리시스템 운영(가출 실종자 43명 모두 조기 발견) 등 사회적약자보호(노인, 어린이, 여성) 활동에 집중하였습니다. 또한 주민과 소통하고 관계기관과 협업 등을 통해 주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경찰이 되고자 노력한 바 있습니다. 그 결과 체감 안전도 평가 도내 2위, 치안고객만족도 평가 도내 2위를 비롯해 각종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이는 주민들께서 사랑과 관심으로 우리 보은 경찰을 신뢰해 주셨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올해에도 각종 사고로부터 주민의 안전 확보를 위한 방범용 CCTV확충, 자율방범대 등 경찰협력단체와의 유대강화로 지역치안역량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주민들이 보내주신 신뢰에 보답하겠습니다.
또한 지역실정에 맞는 교통사고 예방대책을 통해 노인교통사고, 농번기 교통사고예방에 만전을 기하여 주민 체감치안 향상에 이바지하겠습니다.
 특히, 코로나바이러스 여파에도 불구하고 주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해주신 삼산자율방범대, 서부자율방범대, 죽전자율방범대, 속리산자율방범대, 장안자율방범대 대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마로자율방범대, 탄부자율방범대, 삼승자율방범대, 수한자율방범대, 회인자율방범대, 내북자율여성방범대, 산외자율방범대 대원님들의 노고에도 감사드리며, 일일이 다 찾아뵙고 인사드려야 하지만 이렇게 인사드리는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임인년 한 해에도 보은군민 여러분의 깊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