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한초 ‘꼼지락 만들기’ 학생자치 활동 펼쳐
상태바
수한초 ‘꼼지락 만들기’ 학생자치 활동 펼쳐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1.07.29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한초 학생들이 미니초코스틱을 만들고 있다.
수한초 학생들이 미니초코스틱을 만들고 있다.

수한초(교장 김기중) 학생들이 지난 21일 ‘꼼지락 만들기’ 체험으로 학생자치활동을 펼쳤다.
학생자치 활동과 연계해 추진한 이번 체험 활동은 학생회와 의남매가 스스로 행사를 기획하고 추진해 그 의미가 더했다.
이날 학생들은 석고방향제 만들기, 수정크리스탈 만들기, 씽킹퍼티 만들기, 레이싱카 만들기, 미니초코스틱 만들기 등 5개 체험 부스를 운영하였고, 체험과 실험을 통해 교과 시간에 배웠던 내용과 연계하며 알찬 시간을 보냈다.
학생들은 의남매별로 5명씩 체험 부스를 오가며 언니 오빠들이 동생을 챙기고, 서툴고 부족한 부분을 도와 가며 선후배간 돈돈한 정을 쌓았다.
학생회장 성진웅 학생(6학년)은 “처음에는 학생회장으로서 학생자치 활동을 주관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컸는데 친구들과 협의도 하고 동생들이 잘 따라주어 성공적으로 한 것 같아 뿌듯하다.”며 “특히 할 일을 사전에 협의하고 이를 토대로 실천을 해보니 우리도 무엇이든 스스로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을 얻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수한초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원하는 활동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