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지역상품권 가맹점 모집
상태바
보은군, 지역상품권 가맹점 모집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9.08.2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지역상품권 첫선
1만원권 10억 원 발행
가맹점 500개소 모집
▲ 보은군이 다음 달부터 발행할 예정인 결초보은 상품권.

보은군이 다음달초 10억 원 규모의 ‘결초보은 상품권’ 발행에 따라 상품권 가맹점을 모집한다.
군에 따르면 결초보은 상품권은 보은군 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지역 상품권으로, 오는 9월 자체 발행을 앞두고 발행 전 가맹점을 최대한 많이 모집해 상품권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군과 금융기관 등이 함께 노력하고 있다.
가맹대상은 전통시장은 물론, 음식점, 커피숍, 이.미용업, 도.소매업, 약국, 학원 등 보은군 내 사업자로 등록된 모든 영업장이 대상이다. 단 사행성업소 및 유흥업소 등은 제외된다.
가맹을 원하는 사업자는 가맹지정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 통장사본(농협)을 구비해 보은군청 경제정책과나 가까운 읍면행정복지센터 또는 농협은행 보은군지부에서 신청하면 된다.
보은군은 연말까지 가맹점 500개소 모집을 목표로 하고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결초보은 상품권은 1만원권 1종으로 발행초기임을 가만해 일단 10억 원 규모로 발행할 예정이다.
보은군 경제팀 김민주 담당은 “점차적으로 상품권 발행액을 늘릴 예정으로 이를 위해 보은군청은 물론 교육청, 경찰서 등 관공서와 관내 입주 기업체, 각종 사회단체 등에 상품권의 발행 취지를 설명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해줄 것을 희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