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천 보은군민회 고향찾아 워크숍
상태바
재부천 보은군민회 고향찾아 워크숍
  • 송호 수도권총국장
  • 승인 2011.06.09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9일, 장학금전달도 계획
재부천보은군민회(회장 한재학/이하 부천군민회)이 오는 19일 고향을 찾아 워크숍을 갖는다고 발표했다.

부천군민회는 이를 위해 지난3일 회남면사무소와 호점산성, 양지가든에 대한 사전답사를 다녀갔고 3명의 장학생도 선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19일 10시경 회남면사무소에 도착해 개회식과 장학금전달식을 가진 후 11시부터 호점산성을 등반 오후 1시에 회남, 회인, 내북, 산외면관계자와 군민회원 등 70여명이 양지가든에서 오찬을 나눌 계획이다.

오찬이 끝나면 지역주민들과 어울려 간단한 체육행사와 여흥으로 친목과 화합을 다진다.

부천군민회는 2003년 창립이후 매년 고향을 찾아 워크숍을 가져오다 2년전인 2009년 속리산면, 장안면, 마로면에서 각 1명씩의 장학생을 선발 구병산 아름마을 워크숍시 처음으로15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기 시작했다.

지난해에는 삼승면에서 탄부, 삼승, 수한지역의 학생을 선발한데 이어 올해로 세 번째가 된다.

한편 김종식명예회장은 “고향을 자주 찾아오는데도 늘 그립기만 하다.”며 “고향에 남아있는 분들과 어울리고 소통하기 위해 워크숍에 소용되는 모든 것을 보은에 내려와 구입하고 지역후배를 위해 계획한 장학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길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호 수도권총국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