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농협 우수조합원 해외연수
상태바
보은농협 우수조합원 해외연수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5.12.12 0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정만 조합장 “연수 프로그램 확대하겠다”
보은농협은 우수조합원을 대상으로 베트남에서 연수를 실시했다. /제공 보은농협
보은농협은 우수조합원을 대상으로 베트남에서 연수를 실시했다. /제공 보은농협

보은농협(조합장 서정만)은 지난 12월 2일부터 6일까지 3박 5일간 우수조합원 50명을 대상으로 베트남 나트랑·달랏에서 해외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4년 한 해 동안 보은농협의 성장을 위해 각 분야에서 함께해 준 조합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해외 농업 현장을 직접 체험하며 새로운 기술과 운영 방식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보은농협은 설명했다.
연수단은 베트남 남중부 나트랑과 중부고원지대 달랏을 방문해 지역 농업 현황을 살펴봤다. 특히 달랏 지역의 비닐하우스 단지(온실 농업)를 견학하며 고원 기후를 활용한 채소.과채류 생산 시스템, 선진 하우스 운영 방식 등을 직접 확인하며 현지 농산물 유통시장 및 특산물 생산지를 둘러보고 베트남 농업·유통 구조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연수에 함께한 한 조합원은 “달랏 온실 농업을 직접 보니 앞으로 우리 농사에도 적용해 볼 수 있는 아이디어가 많았다”며 “조합원들을 위해 이런 연수를 준비해 준 보은농협에 감사드린다”는 소감을 전했다.
서정만 조합장은 “보은농협을 믿고 함께해 주시는 조합원 여러분 덕분에 우리 농협이 꾸준히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여러분의 농업 경쟁력 강화와 소득증대에 도움이 되는 교육·연수 프로그램을 꾸준히 확대하여 조합원과 함께 성장하는 농협, 조합원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농협을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