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 
상태바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06.2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3일까지 신청자 모집

보은군이 2023년 하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자를 오는 7월 3일까지 모집한다.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은 귀농인의 농업창업과 주거공간 마련 자금을 저금리로 융자해주고 정부예산으로 이차 보전하는 사업이다. 농업창업 자금은 세대별 3억원 한도, 주택 구입 자금은 7,500만원 한도이며 금리는 연 1.5%로 5년 거치 10년 원금 균등 분할상환조건이다.
신청 대상은 사업 신청연도 기준 만 65세 이하인 세대주로 농촌 외 지역에서 1년 이상 지속 거주하다 농촌지역에 전입한지 만 5년 이내인 귀농인 또는 재촌 비농업인으로 귀농을 위한 영농 교육을 100시간 이상 이수한 실적이 있어야 한다. 이들에는 사업계획의 적정성과 실현 가능성, 영농 정착의욕 및 융자금 상환계획의 적절성 등 평가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김응철 귀농귀촌팀장은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은 귀농인이 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사업이지만 최종 상환까지 농업에 전업적으로 종사해야 하는 등 여러 가지 조건이 있으므로 충분한 사업계획을 수립 후 신청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누리집이나 군청 농정과 귀농귀촌팀(540-3402~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