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저온 피해 과원 현장 점검
상태바
보은군, 저온 피해 과원 현장 점검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04.20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재형 군수 “피해 최소화에 관련 부서 최선 다해달라”
최재형 군수가 저온 피해를 입은 농가를 방문해 농민으로부터 피해 상황을 살피고 있다.
최재형 군수가 저온 피해를 입은 농가를 방문해 농민으로부터 피해 상황을 살피고 있다.

보은군은 지난 12일 삼승면, 마로면 등 군내 과수 동상해 피해 과원을 방문해 피해 상황을 집중 점검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 3월 고온으로 과수 생육이 앞당겨졌지만 3월 하순 최저기온이 영하 3.4℃, 4월 8일부터 4월 10일까지 영하 1.8℃ 이하로 낮아지면서 사과, 배 등 군내 일부 과수농가에서 동상해 피해가 발생했다.
이날 최 군수는 농정과, 농업기술센터 등 관계자와 함께 동상해 피해 농가의 과수원을 잇따라 방문해 저온피해 상황 점검과 과수농가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저온피해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도 함께 공유했다.
최 군수는 동상해 피해입은 삼승면 천남리에 소재한 사과 농장을 방문해 점검하면서 “매년 이상 기온으로 농가 피해가 심해지고 있는 만큼 저온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는 합동점검 및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기식 군 특화작목팀장은 “저온으로 인해 꽃의 암술이나 배주가 갈색이나 검정색으로 변했는지 확인해야 하며, 동상해 피해를 입은 농장은 열매 솎기를 해 착과량을 확보하고 착과량이 적은 경우에는 추비 살포시 질소 시비량을 줄여 수세가 강해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최재형 군수는 “앞으로 기후변화에 따라 자연재해가 더욱 심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과수농가는 방상팬이나 미세살수 장치 등 기상 재해를 방지할 수 있는 시설물을 설치해 과수 피해를 최소화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보은군 사과 재배 면적은 514ha와 배 재배 면적은 23ha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