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선나무 분화 전시회’ 개최
상태바
‘미선나무 분화 전시회’ 개최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03.16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일까지 미동산수목원
천연기념물로 지정, 보호 품종인 미선나무 분화 전시회가 오는 4월 2일까지 청주시 미원면 미동산 수목원에서 열린다.
천연기념물로 지정, 보호 품종인 미선나무 분화 전시회가 오는 4월 2일까지 청주시 미원면 미동산 수목원에서 열린다.

포근하고 화사한 기운이 완연한 봄을 맞이해 충북을 대표하는 희귀식물인 미선나무를 볼 수 있는 전시회가 마련된다. 
보은군 내북면과 인접한 곳에 위치한 충북산림환경연구소 미동산수목원(청주시 미원면)이 3월 17일부터 4월 2일까지 ‘희망의 꽃이핀다’라는 주제로 ‘미선나무 분화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미선나무를 사랑하는 모임’회원들이 직접 가꾸고 키운 40여 점의 미선나무 분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미선나무는 전 세계에서 우리나라에서만 자생하는 1속 1종 밖에 없는 귀한 식물로 열매 모양이 전통 부채의 일종인 둥근 부채 ‘미선(尾扇)’을 닮아 붙여진 이름이다. 
이번 전시회는 미선나무 관람뿐만 아니라 주말 방문객을 대상으로 4차례(3월 18일, 19일, 25일, 26일)에 걸쳐 오후 2시부터 1일 선착순 100명에게 ‘미선나무 화분 만들기’ 체험도 진행하며 미선나무를 주제로 한 ‘숲해설’과 산림환경생태관에서 ‘미선나무 세밀화 그리기’ 등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김영욱 산림환경연구소 산림환경과장은 “미선나무의 꽃말인 ‘모든 슬픔이 사라진다’처럼 이번 전시회를 통해 코로나19와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운 시기에 슬픔은 사라지고 ‘희망의 꽃을 피우자’는 의미로 준비했다”고 했다.
한편 현재 전국적으로 5개소의 미선나무 자생지가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보호받고 있다. 그 중 4개소가 충북(괴산 3개소, 영동 1개소)에 있다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