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농기, 농작업 대행 서비스 운영
상태바
보은농기, 농작업 대행 서비스 운영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03.02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부터 유료와 무료 분류해 추진

보은군농업기술센터(소장 홍은표)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3월 3일부터 농작업 대행 서비스를 실시·운영한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473농가를 대상으로 136ha의 농작업 대행 서비스를 제공했다. 올해부터는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확대 시행하는 농작업 대행 서비스는 지원 대상에 따라 무료와 유료로 분류해 추진한다. 
무료 농작업 대행 서비스의 경우 공부면적이 0.5ha 이하인 만 75세 이상 고령농, 여성농업인 단독 경영주, 장애인, 병원 입원자 등이며, 유료 농작업 대행 서비스는 공부면적이 1ha 이하인 만 65세 이상 고령농, 여성농업인 단독 경영주, 장애인, 병원 입원자 등이다.
유료 대상자일 경우 대행료는 1㎡당 경운.정지.이앙 작업 40원, 벼·보리·율무 등 수확 작업 50원, 정지+두둑·정지+써레 작업 55원을 받는다.
신청 방법은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 경작 여부와 면적을 확인할 수 있는 농업경영체등록증을 지참해 보은군농업기술센터 농기계지원팀 방문 신청만 가능하며, 본인이 방문이 힘든 경우 대리인이 위임장을 지참해 신청하면 된다. 
홍은표 소장은 “고령농가 및 여성농업인의 증가로 농작업 대행 서비스의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며 “영농철 일손 부족 해소를 통해 적기 영농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작업 관련 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지원팀(540-5760, 540-5752)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