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속 힐링, 국화 향 가득한 청남대에서...
상태바
가을 속 힐링, 국화 향 가득한 청남대에서...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2.10.20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풍에 물들고 국향에 취하는’ 국화축제 펼쳐져

 

국화축제가 준비된 청남대에 활짝핀 국화꽃이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다.
국화축제가 준비된 청남대에 활짝핀 국화꽃이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다.

 대통령 테마 국민 관광지이자 대한민국 임시정부 행정수반의 요충지로 자리매김한 청남대가 올가을에도 국화향 가득 머금고 관람객을 유혹하는 힐링의 손짓을 보내고 있다.
 청남대관리사업소(소장 오유길)는 이러한 아름다운 청남대를 널리 알리기 위해 ‘단풍에 물들고 국향에 취하다’를 주제로 22일(토)부터 11월 6일(일)까지 16일간 국화축제로 방문객을 맞이한다.
 이번 축제에서는 문화예술공연과 체험 이벤트, 국화작품과 국화분재를 비롯한 목석부작, 수목분재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됐다. 
 오유길 청남대관리사업소장은 “청남대의 곱게 물든 가을단풍과 국화향기에 취하고 소중한 추억을 담아 가실 수 있도록 축제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청남대와 가까이 있는 보은에서고 이번 기회에 청남대를 찾아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받고 활력을 되찾아 가시기 바란다”고 방문을 권고했다.
  청남대는 올해(4월) 개관한 임시정부기념관을 비롯해 행정수반의 동상과 역사기록화를 제작 전시하고 있으며, 수려한 자연과 함께 대한민국의 뿌리부터 오늘날의 대통령까지 근현대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자연생태탐방로, 나라사랑 리더십 교육문화원 조성도 추진 중에 있어 레이크파크 르네상스의 선도적 역할로, 청남대의 위상을 제고하는 국민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