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과일 생산 평가회 개최
상태바
고품질 과일 생산 평가회 개최
  • 김인호
  • 승인 2002.10.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한해 과수농사를 돌아보는 과수실증시험포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가 지난 2일 군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과수 시범농가 및 과수품목회 회원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종합평가회는 과수 이론 및 실증포장에서 재배된 감홍 외 8종의 우량 신품종 사과 시식회와 금년 시범사업으로 추진한 사과·배 밀식과원조성 농장, 복숭아 시설재배포장, 사과수출단지 규격품 생산 및 과원 병해충 자동화방제시설 등 재배현장을 순회하며 드러난 문제점 위주로 실질적인 교육을 실시했다.

평가회에 참석한 농가들은 이번 교육으로 새로운 과원조성시 품종선택과 신기술 재배방법 등 과수재배에 보다 폭넓은 시각을 갖게된 계기가 됐다는 평이다. 구우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인사말에서 “가격이 높고 잘 팔리는 농산물 쪽으로 그때그때 휩쓸리지 말고 가고자하는 분야에서 부단한 노력으로 전문가적 식견을 갖춰 전국 최우수 농산물을 생산하는 농가로 당당히 다음 세대에 터득한 기술을 전수해주는 지각 있는 농민들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사과 배 복숭아 등 신품종 중심으로 올부터 수확이 가능해 농가 교육장으로 적극 활용되고 있는 군농업기술센터 실증시험포와 주산지 중심으로 분산 설치된 8개 시법사업소를 운영하는 기술센터는 신기술 조기정착과 보급에 전력 투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