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관서 “비정규직 근로조건 개선에 노력할 터”
상태바
구관서 “비정규직 근로조건 개선에 노력할 터”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8.05.10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연대노동조합 보은지부와 협약 체결

바른미래당 구관서(60) 보은군수 예비후보가 비정규직 근로조건 개선에 앞장을 다짐하며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및 근로조건 개선에 노력할 것을 공공연대 노동조합 보은지부장(강창성)과 협약했다고 3일 밝혔다.
구 후보는 이 협약을 통해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과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고용불안, 임금 차별, 열악한 복리후생 문제 등을 해결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구 후보와 공공연대노동조합은 공공부문의 바람직한 임금제도가 공공서비스의 안정적인 제공을 목표로 해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했다. 저임금 개선, 정규직과 차별 해결, ‘동일노동 동일임금’의 원칙 준수에 노력하자는 내용도 협약서에 담았다.
또 지방자치단체 무기 계약직 노동자들이 업무보조가 아닌 공무 수행의 주체로 활동하도록 ‘공무직의 업무 및 처우에 관한 조례’를 제정, 근로조건 차별을 방지해 올바른 정규직화에 앞장서기로 했다. 공공부문 비정규직 노동자에 대한 자회사 설립과 직무급제를 반대하고, 단일한 임금체계와 승진 승급제도, 돌봄 노동자의 처우 개선, 복리후생 제도를 시행하기 위해 자치단체 예산확충에 힘을 쏟기로 했다.
구 후보는 “공공 부문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열악한 근무 환경 개선에 노력하겠다는 취지로 공공연대노동조합과 협약했다”며 “이들이 일터에서 안정적으로 일하는 세상이 ‘좋은 세상’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구 후보는 지난 2일 속리산 법주사주지 정도스님을 만나 속리산 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구 후보와 정도 스님은 법주사 문화재관람료 폐지와 케이블카 설치, 주민주도형 골목길 활성화 사업, 시외버스터미널 앞 용지 활용 방안 등에 관해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고 알려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