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사리손으로 우리 농산물 조물락
상태바
고사리손으로 우리 농산물 조물락
  • 보은신문
  • 승인 2013.06.13 07:5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대상 농산물 소비촉진 및 녹색 식생활 교육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 홍보로 우리농산물 소비촉진과 안전먹거리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보은군 농업기술센터는 군민건강과 복리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어린이, 다문화가정, 일반 주민 등을 대상으로 우리농산물의 안전성과 전통 식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농산물 소비촉진, 녹색식생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지난 10일에는 보은읍 사랑어린이집 20명을 대상으로 한강유역청 유해화학물질 강사로 활동중인 남희정 강사를 초빙해 우리몸을 해치는 식품 첨가물과 설탕의 유해성, 아침밥의 중요성을 교육했다.
이날 어린이들은 고사리손으로 조물락 거리며, 식품첨가물로 딸기우유와 채소주먹밥을 만들었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17일 두리어린이집(20명)과 18일 보은어린이집(20명)에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이와함께 농산물 소비촉진 녹색 식생활 교육은 추후 결혼이민자 여성 80명, 어린이 대상 60명, 소비자 60명 등 200명을 대상으로 10월까지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내용은 건강한 먹을거리, 미각체험, 전통 효소담기, 전통?향토음식 이론 및 실습 등으로 교육대상자에 맞춰 교육이 진행된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우리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하고 전통적인 식생활문화 확산 및 대중화로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교육과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