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 만들기 농촌체험으로”
상태바
“추억 만들기 농촌체험으로”
  • 곽주희
  • 승인 2005.07.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농촌체험관광’책자 발간
“농협이 추천하는 팜스테이 마을에서 답답한 도시생활을 벗어나 가족과 함께 농심을 느껴 보세요.”

농협은 주5일 근무제 확대와 함께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도시민들이 농촌을 찾아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농촌체험 안내책자인 2005년도 ‘농촌체험관광’책자를 펴냈다.

이 책자에는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쾌적한 농촌지역을 중심으로 농협이 선정한 팜스테이 마을 175개소가 도별로 사진과 함께 상세히 소개되어 있으며, 기행문 형식으로 작성되어 마을의 이미지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되어있다.

특히 지도에 팜스테이 전 마을을 표시하여 한눈에 그 위치를 알아 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고속도로와 휴게소 위치도 함께 수록해 도시민의 여행편의를 크게 도모했다.

또한 지역축제와 인근관광지, 지역특산품, 향토음식 등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한 각종 정보도 상세하게 수록되어 있어 농촌지역 관광이나 휴가를 원하는 도시민들에게 훌륭한 길잡이가 될 것이다.

이 책자에 수록된 정보는 인터넷(www.nonghyup.com)을 통해서도 제공되고 있으며, 팜스테이 마을에 대해서는 인근 지역농협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보은지역에는 보은농협 관할 내속리면 만수리 마을과 구병리 마을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책자 구입을 원할 경우 농협교류센터(☎ 02-2140-5044)로 신청하면 되고 가격은 권당 4800원에 소정의 우편료를 더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농협관계자는 “팜스테이 마을은 단순한 민박과 달리 숙박을 하면서 농촌·문화·관광을 함께 체험할 수 있어 도시민들의 여가활용 장소로 자리 잡아가고 있으며 농업인의 농외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