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좋은 청국장 의 비밀
icon 박정자
icon 2004-12-13 23:56:02  |   icon 조회: 2638
첨부파일 : -
청국장은 고렬압, 고지혈증, 당뇨, 비만. 변비, 골다공증, 피부 노화방지에 좋은 식품으로서.

종류도 재래식 청국장과 생청국장이 있고, 생청국장도 콩의 종류에 따라 백태(일반 콩) 와 쥐눈이 콩(약콩)으로 만든 것이 있습니다.

재래식 청국장은 만들 때 잡균이 들어갈 수 있으므로 끊여서 먹어야하고, 생청국장은 위생적으로 생산하므로 끊이지 않고 그대로 먹습니다.

생청국장(낫도)도 뜰 때 실이 쉽게 끊어지면 발효가 덜 된 것이고, 실타래처럼 하얗고 가느다란 글루타민산(아미노산의 일종)의 실(진)이 끈기가 강할수록 좋은 품질의 생청국장으로서, 최상의 생청국장(낫도)은 무려 1~2m까지 끊이지 않고 늘어지기도 한다.

청국장은 끊여서 먹은 것 보다는 생(생청국장)으로 먹어야 최상의 효과가 있습니다.



● 청국장 가루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청국장 가루도 재래식 청국장 가루 와 생청국장 가루가 있고.

2. 생청국장 가루도 백태 와 쥐눈이 콩으로 만든 청국장이 있고, 동결 건조한 가루와 온풍 건조한 가루가 있습니다.

3 좋은 가루는 쥐눈이 콩(약콩)을 제대로 발효시켜 만든 생청국장을 동결건조 시켜서 분말(가루)로 만든 것입니다. 이것은 효소와 균주가 있기 때문에 침이나 물을 묻혀 비빈 후 띠어보면 실(진)이 나옵니다, 이것이 명품 생청국장분말로서 최상의 효능이 있고, 온풍건조한 생청국장 가루는 효소와 균주가 파괴될 수 있기 때문에 실이 나오지도 않으므로 효과가 적습니다.

4, 재래식 청국장을 가루로 만든 청국장 가루입니다. 이것도 효소와 균주가 없기 때문에 실(진)이 나오지 않으며 청국장의 효능도 적을 뿐만 아니라 끊여서 먹어야 합니다.

5, 또 청국장 냄새만 나게 한 후 분말로 만들어 판매합니다. 이것도 실이 나오지 않을 뿐만 아니라 생청국장 효능도 없습니다.

● 위생적으로 제대로 발효 시키고, 냄새가 없이 만든 명품 생청국장을 선택해서 먹어야 효과가 좋습니다.

<클릭>청국장 더 자세히 알기
2004-12-13 23:56:02
211.218.223.14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