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보은사람 형제애 나눠
회장 백중영씨 선출, 군민회 명부 배부
1994-12-10 송진선
그동안 서울이라는 울타리안에 살면서도 만나지 못했었던 군민회 회원과 박준병 국회의원, 군수, 재청군민회 회장 등 보은인 약 2백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룬 이날 군민회 정기충회는 회원간의 친목도모와 고향사랑에 대한 관심을 제고시켰고 행사장에서는 군 담배를 판매해 출향인들의 높은 관심을 사기도 했으며 더욱이 건배를 제의한 김형두씨를 비롯한 노인회원들이 많이 참석해 한층 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행사가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군민회에서는 그동안 군민회 발전에 공이 큰 윤양웅씨, 임병옥씨, 이창섭씨, 최문섭씨에게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군민회에서 재단법인 보은장학회에 장학금을 전달 더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고 이환욱 재단법인 보은장학회 이사장(본사 사장)이 그동안의 장학금 지급내역 등 장학회 사업을 보고해 참석한 회원들의 공감어린 박수를 받았다.
올해 군민회를 내실 있게 이끈 이창호 군민회장은 “고향이 보은이라는 인연으로 만나 재경 군민회 발전을 위해 힘을 기울여 준 회원들이 너무 고맙고 고향주민들을 위해 농산물을 하나라도 더 사주기 위해 노력하고 고향 발전을 위한 것이라면 내일처럼 적극적으로 나서주었던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감회어린 인사를 했다.
이어 박준병 국회의원의 축사가 있었으며 곽동국 군수도 군정을 보고한 후 군 발전에 많은 관심을 갖고 큰 도움을 준 군민회 회원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갖고 있다며 군정에 많은 협조를 부탁한다고 인사했다.
그동안 군민회에서는 고향 농산물 팔아주기, 속리축전, 보은 문화예술회관 개관 등의 행사에 참여하고 찬조해 행사를 빛내 주었으며 특히 올해에는 흩어져 있는 재경군민들을 규합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군민회 명부를 만들어 재경 군민회원은 물론 군내 기관단체와 필요로 하는 곳에까지 배포했다.
이번에 제작한 군민회 명부에는 보은군의 연혁을 비롯해 인구 및 천연기념물 등도 담고 있으며 군내 기관단체장과 군청 직원, 각 지역 군민회 및 동문회 연락처까지 게재했으며 각 읍면의 행정구역과 인구, 가구, 유관기관은 물론 자연부락명까지 자세하게 수록해 군내의 현황이나 역사적인 사항도 편집해 누가 봐도 보은군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했다.
특히 부락단위로 명부를 수록 활용할 수 있는 군민회 명부라는 평이다. 한편 95년 군민회를 이끌 임원 선출에서 신임회장으로는 백중영씨(금성계전 대표이사 수한 거현)가 선임되었고 감사는 김인식씨(기화건설(주) 부회장)와 김홍영씨(한국증권거래소 업무부 부장)가 각각 선출되었으며, 앞으로 면민회 활성화, 고향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전개, 장학기금조성 지원, 보은지역 발전행사 참여는 물론 적극적인 지원을 펼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