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런 우리 보은'

교육청… 청소년 위한 보은정신 교육자료 발간

1993-02-20     보은신문
보은교육청(교육장 김천규)은 가치관의 혼란속에 살고있는 오늘의 청소년들에게 삶의 가치척도 마련에 도움을 주기 위해 '자랑스런 우리 보은'이란 제목의 '92 보은정신 읽기 교육자료를 발간했다.

화보와 발간사를 포함해 총 2백11쪽으로 엮은 이 교육자료는 군내의 각종 사례를 주제별로 구분, 효행사례 19가지, 선행사례 7가지, 고장을 빛낸 사례 10가지, 장한 어머니 사례 6가지, 소년소녀 가장 사례 3가지로 각각 성실하게 살아가는 보은인을 발굴 그들의 삶을 수록하고 있다.

총 1백50부를 발간해 군낸 각 학교와 기관 단체에 배부했는데 '91년 3월 보은교육청에 부임한 김천규 교육장이 특색사업으로 '지은 감은 사은하는 보은정신함양'을 지도하고 보은정신 함양시간을 운영하는 등 실천운동에 전개, 각 학교에서 발굴하고 지도해온 감동사례들을 모은 것이다.

김천규 교육장은 "과거의 사상이나 전통만을 맹목적으로 답습하자는 뜻이 아니라 오늘을 사는 모든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사례들을 엮어서 새로운 가치관속의 보은정신으로 재정립하고자 하는데 이 교육자료 발간의 의의가 있다"고 설명한다.

그러면서 "예의바른 심성을 지닌 보은인(報恩人)을 되살려 은혜를 알고 은혜에 감사하고 은혜에 보답하므로써 오늘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자랑스런 고자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