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연식(보은 성주)씨

은석초등학교장 취임

2003-03-15     송진선
서울 장안2동에 있는 은석초등학교 15대 교장에 보은 성주리 출신의 구연식씨가 교장에 취임했다. 3월1일자로 승진한 이후 12일 취임식을 가졌는데 300여명이 참석한 취임식에는 구연식 교장의 취임사에 이어 서울시교육위원회 의장인 이순세 박사의 축사가 있었다.

100여개의 화환과 풍선 장식, 졸업생의 피아노 축주와 재학생의 축가 및 축주로 성대한 취임식을 마쳤다. 구교장은 삼산초교(48회), 보은중(13회), 보은농고(18회, 현재 자영고)를 졸업했으며 청주 교대와 서울 교대, 동국대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은 구교장은 1969년 옥천 대월초등학교에서 첫 교편을 잡았다.

이후 75년부터 79년까지 보은 학림초교와 보덕초교에서 재직하다 80년 서울로 이동, 현재까지 23년간 은석 초등학교에 근무하고 있다.

그동안 과학교육 유공 서울시 교육감 표창, 학교 체육 유공 교육인적자원부 장관 상, 서울시 교육연합회와 한국교원단체 총연합회장 상, 서울시 빙상경기연맹회장 상, 서울시장(동계체전 유공) 2회 및 강원도 교육감 상, 생활체육 전국 스케이팅연합회장, 대한빙상경기연맹회장 상, 국민생활 체육협의회장 상 등 수상경력이 화려하다.

재경 보은중학교 총동창회 부회장, 재경 보은군민회 이사로도 활동한 구교장은 대한 빙상경기연맹 심판, 생활체육 전국 스케이팅 연합회 실무부회장, 한국초등학교 빙상경기 연맹 실무부회장,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총동창회 수석부회장을 역임했다.

가족으로는 어머니와 부인 마예숙씨와의 사이에 1남 2녀를 두고 있다.

고향인 성주리에는 동생인 구연태씨가 거주하고 있으며 초등학교와 중학교 친구들의 모임인 청우회 참석을 위해 자주 보은에 온다고 말했다.(☎02-2216-0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