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방범대 활성화 전진대회

산외지서 방범대, 서부파출소 조세현 방범대장…충북 지방경찰청장 표창

1992-05-29     보은신문
4월30일 경찰서 2층 회의실에서는 김상선 서장을 비롯 각 과장, 직원과 자원봉사 방범대원 및 방법협의회장 등 1백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방범대 활성화 전진대회가 열렸다.

이날 대회에서 김상선 경찰서장은 인사말을 통해 "생업에 종사하면서도 매일 오후 8시부터 새벽 1시까지 내마을 내지역의 각종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수고하는 방범대원들의 노고를 치하한다'며 보은지역은 대부분이 농업에 종사하고 있으므로 농·축산물 도난예방에 전 경찰력을 투입하고 있는 것과 함께 방범대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활동을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우수방범대와 우수방범대원에 대한 표창도 있었는데 충청북도 지방경찰 청장 표창은 산외지서 자원봉사 방범대와 서부파출소 자우너봉사 방범대 조세현 대장(39)이 받았고, 보은경찰서장 표창은 삼산파출소 자원봉사방범대와 서부파출소, 회북지서 자원봉사방범대가, 개인표창은 자원봉사 방범대원 박병덕(삼산파출소), 오윤균(산외), 양승대(회남), 염선기(내속)박희성(외속), 곽영일(마로), 한규식(탄부), 김용하(삼승), 방기철(수한), 박병우(회북), 유용선(내북)의 11명이 각각 수여했다. 한편, 경찰서장은 참석한 방번대원 전원에게 격려품을 전달하였고, 행사를 마친 참가장들은 보은읍내를 행진하며 주민계몽 캠페인을 벌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