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교육발전협의회, 박병규 회장 취임

“보은교육의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 새로운 도약 다져

2026-01-29     나기홍 기자
박병규

 보은군교육발전협의회(회장 박병규)가 27일, 보은교육지원청대회의실에서 회장 이·취임식을 갖고 보은지역 교육발전을 위한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이날 이·취임식은 지난 2년간 협의회를 이끌며 헌신한 신정아 이임회장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새롭게 협의회를 이끌 박병규 취임회장을 축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신정아 이임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그동안 협의회 활동에 함께해 주신 회원 여러분과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보은군 교육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보내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취임한 박병규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보은군 교육의 미래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라며, “회원들과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하여 학생들이 보다 나은 교육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발전협의회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에 취임한 박 회장은 정이품송 인근의 연꽃단지 옆에서 찻집 ‘로터스 블라썸’을 운영하고 있으며, 보은군 승마연합회장, 보은군경찰발전위원회 등 다양한 활동으로 보은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지도자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협의회의 활동 기반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4명의 신입 회원(윤길중, 이준기, 한혜정, 김은영)이 입회해 보은군 교육발전협의회의 전체 회원 수는 총 35명으로 증가했다.
 보은군 교육발전협의회는 앞으로도 지역 학교와 학부모, 교육 관계자 간의 협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교육 지원 활동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보은군 교육의 지속적인 발전과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