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민장학회 장학생 모집
거주 요건 6개월로 완화
재단법인 보은군민장학회(이사장 최재형)가 2025년도 하반기 중.고등학생 성적.복지 장학생과 학교장 추천 장학생(예체능 및 기능생)을 이달 12월 1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장학생 선발은 기존 장학금 지급 기준이었던 보은군 1년 거주 요건을 6개월로 대폭 완화해 모집함으로써, 보다 많은 학생들이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먼저 성적 장학생은 군내 중고등학교 재학생 중 성적이 재적 학년의 상위 30% 이내에 해당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장이 추천한다. 복지 장학생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지원 대상자의 자녀 또는 본인, 장애인복지법상 ‘심한 장애인’(등록장애인) 본인 등 해당 요건 중 하나라도 충족하면 보호자 또는 본인이 직접 신청할 수 있다.
학교장 추천 장학생(예체능 및 기능생 장학생)은 올해 국가기관이 주최한 전국대회에서 예체능 분야 또는 각종 기능경기대회에서 개인 또는 단체 3위 이내 입상한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장학회의 심사를 통해 지급 여부가 결정된다.
장학금 지원 금액은 △성적 장학금의 경우 중학생 30만 원, 고등학생 50만 원 △복지 장학금은 중학생 20만 원, 고등학생 40만 원이며, 학교장 추천 장학금(예체능·기능)은 개인.단체 성적 및 입상 수준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신청은 중.고등학생 복지 장학금 및 학교장 추천 장학금(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 내 군청 주민행복과 평생학습팀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가 가능하다. 선발 결과는 심사를 거쳐 12월 말 최종 발표 후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최재형 장학회 이사장은 “보은군민장학회는 앞으로도 지역의 우수 인재들이 지닌 무한한 잠재력을 마음껏 펼치며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관심과 실질적인 지원을 꾸준히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장학금 관련 자세한 사항은 보은군민장학회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주민행복과 평생학습팀(043-540-385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