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남초, K-water와 함께 ‘몸건강프로젝트’ 펼쳐

2025-12-05     나기홍 기자
회남초

  회남초등학교(교장 이상철)가 지난 11월 27일 한국수자원공사(K-water) 공모사업 지원을 받아 학생들의 기초 체력 향상과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목표로 추진 중인 ‘회남몸건강프로젝트’를 체계적으로 운영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학생들의 영양제 섭취 지도, 치아 건강관리 프로그램, 규칙적인 달리기 활동 등을 통해 학생들이 일상 속 건강 습관을 다져 왔으며,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신체활동 경험을 넓혀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달 26일(수)에는 K-water 지원으로 마련된 몸건강프로젝트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이날 △건강빵 만들기 체험을 통해 건강한 식재료 이해 및 올바른 식습관을 배우고, △클라이밍 체험을 통해 전신 근력과 균형감을 기르며, △점핑배틀 활동을 통해 심폐지구력과 협응 능력을 향상하는 등 즐겁고 다채로운 체력 증진 활동을 펼쳤다.
  오는 10일에는 실내 스키장에서 스키 강습을 계획하고 있다. 스키강습은 스키를 처음 접하는 학생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안전 중심으로 운영되며, 스키 활동을 통해 하체 근력, 균형 감각, 도전 정신 함양이 기대된다.
  회남초는 여름방학 기간에도 실내 스키교육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새로운 운동에 도전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 
 처음 스키를 경험한 학생들 역시 균형감과 하체 근력 등이 눈에 띄게 향상되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학교는 이달중 스키캠프도 계획하고 있어, 스키가 단순한 체험을 넘어 ‘체력·협동·도전 정신’을 함께 기르는 체육 특색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있다.
  한 학부모는 “K-water 지원 덕분에 더욱 다양한 건강 체험 활동이 가능해졌다”며 “학생들의 체력 향상은 물론 자신감과 생활습관 개선 등 긍정적인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고 전했다.
  회남초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기관 및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하여 학생들의 건강·체력·정서가 조화를 이루는 교육 환경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