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덕고 학생들, 속리산 찾아 환기 트레킹 펼쳐

2025-10-30     나기홍 기자
흥덕고

 청주 흥덕고등학교(교장 최동일) 학생들이 지난 10월 24일에 보은군을 찾아 ‘2025. 청솔 사제동행 가을 환기 트레킹’을 실시한 것이 뒤늦게 알려졌다.
 학교흡연 예방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한 이번 행사는 금연을 희망하는 학생 및 잠시 학업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맑은 공기로 마음 환기를 하고 싶은 학생을 모집해 실시한 것.
 참여 학생들은 보은의 속리산 일대 및 동학농민기념관에 들러 건강한 몸과 마음에 대한 의지를 갖는 시간을 통해 금연에 대한 의지 및 자신의 꿈에 대한 생각을 선생님과 공유하는 뜻깊은 기회를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1학년 한 학생은 “흡연을 할 때는 성적과 친구 관계, 학교생활의 모든 것이 스트레스로 다가오며 흡연을 할 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속리산을 찾아 아름다운 경관에 맑은 공기를 마시니 금연을 해야겠다는 의지를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 ”고 만족해 했다. 
최동일 교장은 “흥덕고는 봄에 이어 가을에도 환기 트레킹을 통해 학생들의 흡연에 대한 생각을 건강한 공기와 마음으로 채우고 있다.”며, “학업 역량뿐만 아니라 소나무처럼 곧고 올바른 정신과 건강한 체력을 기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여러 행사를 기획하고 추진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