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교육청, (재)제산평생학습과 업무협약 체결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일)이 지난 23일, 재단법인 제산평생학습재단(이사장 조연환)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보은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체결한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 인재 양성과 문화·예술·인문 교육의 진흥을 목적으로 한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학생 대상 인문학 및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 공동 기획·운영 △교육 및 문화행사(강연, 전시, 공연 등)참여 기회 확대 △시설 및 자원 상호 활용(강의실, 전시 공간, 도서 등)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토론·창의활동 프로그램 협력 △지역 교육 및 문화 진흥을 위한 공동 사업 추진등 다양한 분야에서 추진해 나간다.
보은교육지원청은 행정 지원과 학교 연계, 학생 및 교직원의 참여를 적극 유도하고, 제산평생학습재단은 교육·문화 공간 제공과 전문가 지원, 양질의 콘텐츠 개발을 담당한다.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지역 교육 생태계 구축과 학교 교육의 확장, 지역 사회 학습 문화 활성화가 기대된다.
전병일 보은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에서 더 폭넓은 문화 ·예술·인문학적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이라며, “학교와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 공동체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조연환 제산평생학습 이사장은 “재단이 보유한 다양한 교육·문화 자원을 지역 청소년과 공유하며, 보은이 배움과 문화가 어우러진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보은읍 죽전리가 고향인 조연환 제산평생학습재단 이사장은 말단공무원으로 공직을 출발해 산림청장으로 공직을 마감한 입지전적 인물로 정평이 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