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2차 ‘찾아가는 행복나르미’ 행사 진행

2025-09-25     김인호 기자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박종분)은 지난 16일 내북면행정복지센터에서 내북면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이동복지관 ‘제2차 방방곡곡 찾아가는 행복나르미’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보은군 내 복지서비스를 이용하기에 지리적, 환경적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복지관과 지역 내 다양한 기관들의 사업을 홍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해당 지역으로 찾아가는 행사로 진행됐다.
내북면장과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복지종합상담 부스(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손사랑 체험부스(복지관 손 압봉 봉사단) △아우름 봉사단(장애인 자원봉사단)과 여성장애인평생교육 토탈뷰티반의 미스트 만들기 체험부스 △충청북도노인보호전문기관 홍보부스 △보은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홍보부스 △충북도립노인전문병원 홍보부스로 구성되어 내북면 지역주민들에게 복지정보와 체험거리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내북면 지역주민은 “복지관과 멀리 떨어져 있어 한번도 이용한 적이 없었는데 이렇게 노인과 장애인을 위해 많은 일을 하고 있는 줄 몰랐고 다양한 체험거리를 만들어줘서 고맙다”고 감사를 표했다.
박종분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 주민들을 발굴하고 지역 주민들이 지역의 복지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2026년에는 이동복지관 사업을 더욱 활성화시켜 유용한 정보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