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꿈나무들, 세계로 날기 위해 이륙 준비 완료

프랑스 파리와 툴르즈 방문 위해 사전연수 착착 진행

2025-08-28     나기홍 기자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일)은 25일, 보은교육청 대회의실에서 학생, 인솔교사,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지역특화 인재양성 국외 프로그램」 3차 사전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충청북도교육청과 보은군청이 1:1 대응 투자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학생들에게 국내외의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의 역량과 시야를 세계로 넓혀 세계적 인재로 키우기 위해서다. 
 이번에 참여하는 보은 지역 중·고등학생은 36명으로, 오는 9월 3일부터 12일까지 8박 10일간 프랑스 파리와 툴루즈를 방문해 드론 및 우주항공 분야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쌓을 예정이다.
이번 3차 사전연수에서는 ▲안전 및 응급 처치 교육 ▲주요 일정 및 출입국 안내 ▲준비물 점검 ▲유의사항 안내 등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 운영했다. 또한 주요 방문 예정 기관·대학·기업에 대한 상세 소개를 통해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여, 보다 알찬 해외 연수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전병일 교육장은 “이번 국외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창의적 사고와 글로벌 리더십을 기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다양한 문화와 경험을 통해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혁신적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