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청소년범죄예방위원회, 홍성관 위원장 취임
2025-03-06 나기홍 기자
법무부청소년범죄예방위원회(위원장 이종환)가 지난 2월 26일 이평리 목우원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이종환(동우건설 대표)위원장이 이임하고 홍성관(풀그린 대표) 위원장이 취임했다.
이종환 위원장은 1999년 7월 23일 법무부장관으로부터 위촉을 받아 위원으로 활동해 온데 이어 10년간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탁월한 리더십으로 위원간 화합을 통해 범죄예방에 전념한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이 위원장은 이같은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2024년 전국한마음대회에서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상했다.
홍성관 위원장은 22년전인 2002년 10월 1일 위원에 위촉되어 현재까지 모범적 활동을 통하여 위원회의 귀감이 되었으며 만장일치로 이종환 위원 후임 위원장에 만장일치로 추대되어 이날 취임했다.
홍성관 위원장은 “그동안 고생하신 이종환 위원장님과 집행부에 감사드리며, 위원간 친목도모는 물론 청소년범죄위원에 앞장서 더욱 따뜻하고 아름다운 보은군을 만들나가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의지를 표했다.
보은군청소년범죄예방위원회에는 22명의 위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홍성관 위원장을 중심한 신규 집행부로는 윤길중 위원이 간사로, 김진홍 위원과 강춘석 위원이 부위원장으로 포진했다.
한편, 보은군청소년범죄예방위원회는 청소년 선도 보호 및 지역사회 범죄 예방과 우범지역 순찰, 생활지도, 건전 졸업캠페인, 수해복구, 집수리 봉사, 결연 학생 지도 및 장학금 지급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