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농협 청사 준공식 및 새농민 대회
"조합원 소득증대·지위향상 위해 매진"
1991-11-09 보은신문
청사준공 테이프를 끊은 뒤 농공고 운동장에서 열린 새농민대회에서 곽상근 보은농협 조합장은 "조합원들과 농협 직원들이 그동안 낡은 청사에서 많은 불편을 겪었는데, 오늘 이렇게 훌륭한 시설을 갖춘 종합청사가 준공된 것은 다함께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보은 농협은 조합원들의 소득증대와 지위향상을 위해 힘껏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한호선 농협 중앙회장은 "대추, 사과, 산채 등 보은의 특산물 개발로 농가소득 증대에 전력한 농민들을 치하한다."면서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는 돕는다는 격언과 같이 한마음 한뜻으로 우리 삶의 터전인 농촌을 지키자."고 치하했다. 그동안 보은농협 발전에 많은 공로를 세운 조합원들에게 각종 시상도 있었다.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우수 영농회장 : 장속리 이석, 우수 부녀회장 : 학림2구 양길자, 우수 작목반장 : 길상리 김승현, 모범농가 : 노티리 김종구, 장수상 : 길상2구 서이천, 효도상 : 강신1구 김영숙, 착한 어린이상 : 김동민(동광국교), 임기호(중초국교), 조인기(학림국교), 황의현(종곡국교), 농민봉사상 : 김흥범 보은농협 지도부장, 공로패 : 종곡ㄹ 김찬구, 교사리 서병기, 감사패 : 남부전업자 고운식, 서대전 농협 안상용, 제주 중문 농협 오남식, 이지훈 건축사, 안남농협 정창영, 청봉건설 최장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