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교육청, 위(Wee)희망 대상 ‘전국 최우수 기관’ 선정
2024-12-05 나기홍 기자
보은교육지원청 위(Wee) 센터가 교육부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공동 주관하는 대회로 위(Wee) 프로젝트의 우수사례에서 ‘전국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는 지난 11월 29일 교육부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제13회 전국 위(Wee) 희망대상’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면서 알려졌다.
위(Wee) 희망대상은 교육부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공동 주관하는 대회로 위(Wee) 프로젝트의 우수사례를 발굴, 선발하는 대회이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보은교육지원청은 ‘지속 가능한 성장’이라는 보은교육청의 슬로건을 중심으로 ▲Wee(우리) 돌아봄 ▲Wee(우리) 같이 ▲Wee(우리) 이음의 3가지 요소로 세분화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했다.
보은 위(Wee) 센터는 인구소멸 위기 지역이라는 지역사회의 어려움과 다문화 및 소외계층의 비율이 높다는 점에 대해 교육복지와의 연계, 기초 생활 습관 형성 프로그램이라는 지역 특색사업을 심도 있게 진행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은진 교육장은 “지역사회의 어려움에 공감하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 Wee센터는 지역사회 마음건강의 허브(Hub)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며, 앞으로도 위(Wee) 프로젝트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