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신활력센터, 2024년 성과보고회 개최

백기영 센터장 “성과 도출에 감사…지속 가능한 중간조직” 다짐 

2024-11-21     김인호 기자
보은군농촌신활력센터가

 

보은군농촌신활력센터는 지난 15일 보은문화원 시청각실에서 ‘2024 新활력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기대리 고고장구, 고운소리 오카리나, 회인 뮤지컬 등 다채로운 축하공연과 2024년 농촌활력센터 사업 추진 성과 보고로 진행됐다.
신활력 우수 액션그룹 중 ‘가치프리마켓’, ‘단맛연구소’, ‘이곳저것’의 사업 소개 및 추진 사례, 주민 중심의 마을공동체 우수사례로 석화리, 꿈꾸는 마을, 병원리 등의 성과를 공유했다. 아울러 도시재생 지역축제기획학교를 통해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축제를 기획.진행하는 등 보은군의 활성화에 이바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장을 수여했다.
보은군농촌활력센터 백기영 센터장은 “주민들의 헌신과 열정으로 신활력플러스사업, 시군역량강화사업, 도시재생사업, 농촌협약등 여러 가지 영역에서 많은 성과를 도출했으며 이에 큰 감사를 드리고 있다. 오늘 이 자리가 주민들의 경험과 생각들을 나누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모색해 보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지속가능한 보은군의 활성화를 지원하는 중간조직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날 자리를 함께한 최재형 보은군수는 “보은군농촌활력센터는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속적인 지역발전을 위한 사업을 수행함으로 여러 가지 많은 성과를 도출하였고 이에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보은군도 군민이 행복한 도시형 농촌 보은을 위해 군민과 약속한 부분은 끝까지 실천할 것을 약속하며 늘 군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경청하고 반영하여 군민과 함께하는 군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