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교육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역량 강화에 나서

2024-10-17     나기홍 기자
역량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진)이 지난 10일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들을 대상으로마로면 나인밸리파크에서 2024년 하반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심의 절차를 확립하여 학교폭력 예방 및 해결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청북도교육청 송슬아 변호사와 최대헌드라마심리상담연구소 최대헌 소장의 강의로 펼쳐진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폭력에 대한 예방과 대책을 한층 강화하는 뜻깊은 기회였다.
 충청북도교육청 송슬아 변호사는 “학교폭력예방법과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라는 주제로 학교폭력예방법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돕고,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최대헌 소장도 “스트레스 회복탄력성을 위한 스프링라이브”를 주제로 현대인의 심리적 특징과 대처 방안에 대한 전문적인 강의를 펼쳐 모든 이의 심금을 울렸다.
이은진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들의 전문성이 한층 더 강화되어 학교폭력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