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생명산업고, 학교 설명회로 신입생 유치 나서
2024-10-17 나기홍 기자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교장 박영민/이하 충생고)가 2025년 신입생 유치에 발벗고 나섰다.
이를 위해 충생고에서는 지난 8일과 11일, 두 차례에 걸쳐 2025년 신입생을 위한 찾아오는 학교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청년 창업농을 꿈꾸는 도내 중학생 42명(보은여중 23명, 회인중 1명, 보덕중 1명, 속리산중 3명, 서경중 8명, 원봉중 6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충생고 및 입학전형소개, 충생고의 5개 학과 부스 탐방, 다양한 체험활동(과일모찌만들기, 두바이초콜렛 만들기, 방향제 만들기), 스마트 팜, 버섯포 등의 교내 우수한 실습장 및 시설 견학, 농업분야 진로 진학 상담 및 선배와의 만남 등을 펼쳤다.
박영민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장은 “청년 창업농을 꿈꾸는 많은 학생들에게 농창업 분야로의 밝은 전망과 진출에 대한 가능성을 심어줄 계획”이라며 “도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본교의 우수한 교육과정을 널리 알려 소중한 인재를 영입해 나가겠다.”고 충생고 신입생 유지의 의지를 밝혔다.
한편, 충북생명산업고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정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서 관리하는 미래농업선도고등학교로서 모든 교육과정을 청년 창업농 육성에 맞춰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