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부초, 체험학습으로 과학과 스포츠의 꿈 키워

2024-10-10     나기홍 기자
탄부초

 탄부초등학교(교장 김화용) 유치원, 1~6학년 학생들은 지난 2일, 진로탐색 및  체험학습의 일환으로 국립중앙과학관과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 및 스포츠 몬스터를 찾아 과학은 물론 스포츠에 대한 꿈을 키웠다.
 이번 체험학습은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 세계를 직접 경험하고, 과학과 스포츠에 대한 흥미를 높이기 위해서다. 
 국립중앙과학관을 방문한 학생들은 최신 과학 기술과 관련된 전시물을 관람하고, 다양한 과학 실험을 체험하면서 과학의 소중함을 되새겼다.
 또, 대전 아쿠아리움에서는 해양 생물들을 직접 관찰하며 해양 생태계에 대한 이해를 높였으며, 스포츠몬스터에서는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신체 활동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했다.
 박정훈(3학년) 학생은 “스포츠몬스터에서 실내 짚라인, 스크린 야구, 볼링, 양궁, 암벽등반 등 평소에 접하지 못한 다양한 스포츠를 체험한 것이 가장 즐거웠고, 실내에서도 안전하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가 있다는 것이 신기했다.”며 환한 웃음을 지었다. 
 김화용 교장은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 세계를 경험하고,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며 ”이번 문화체험이 학생들의 스트레스 해소 와 긍정적 정서발달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