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후원
소방청장배 전국소방체전 오늘 폐막
보은스포츠파크 일원서 3일간 열려
2024-10-02 김인호 기자
보은군 일원에서 제6회 소방청장배 전국소방체전이 열리고 있다. 9월 30일 보은스포츠파크에서 개막을 시작으로 10월 2일 폐막까지 3일간 진행된다.
소방청이 주최하고 충북소방본부와 보은군체육회가 주관하며 보은군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2,300여 명의 소방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축구, 농구, 야구, 족구, 탁구, 테니스, 배드민턴 등 7개 종목이 보은군 스포츠파크 등 13개 경기장에서 대회가 치러지고 있다.
이번 대회는 특히, 종목 선수단 간 과도한 경쟁을 지양하고자 대회 종합순위를 없애고 노래와 마술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돼 소방공무원들의 끼를 마음껏 선보이며 소방공무원들의 건강 및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고 있다.
보은군은 지난 3월 전국소방체전 개최지로 선정된 이후 이번 대회를 위해 시설물 점검 등 손님맞이 준비를 마치고 우수한 체육 인프라와 다년간의 전국 단위 체육대회 개최 경험을 바탕으로 선수들이 최상의 경기력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병길 보은군 스포츠산업과장은 “전국 소방인 여러분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경기장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대회 근황을 전했다. 이번 전국소방체전 개최로 보은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란 기대도 표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