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취업박람회’ 참여기업 모집

오는 10월 8일 청주올림픽 국민생활관에서 박람회 개최

2024-08-29     김인호 기자

충북도가 오는 10월 8일 청주올림픽 국민생활관에서 개최되는 ‘2024 충청북도 취업박람회’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기업 모집은 선착순으로 200개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70개 기업은 현장면접에, 130개 기업은 온라인 및 서류 전형에 참여하게 된다. 현장 참여기업에게는 채용면접 부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충청북도기업진흥원 또는 충북일자리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오는 9월 8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채용면접관 70개, 충북경영자총협회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등 고용서비스 유관기관 홍보관 11개, 체험부스 10개가 운영되며, 현장 행사를 마친 후에도 10월 23일까지 온라인 채용관(www.cbjobfair.or.kr)을 통해 지속적으로 취업 연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지방공공기관 채용 체험관’을 신설하여 참가자들에게 하반기와 내년 상반기 채용 전형에 대한 설명과 현직자의 직무 경험을 공유할 기회를 제공한다. 구직자들에게는 셔틀버스 제공, 입사지원서류 클리닉, 이력서 사진 촬영 및 인적성검사, 헤어 및 메이크업 코칭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 구직자 취업 역량 강화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