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생명존중 및 청소년중독예방 연합 교육
「마음루틴 UP프로젝트」놀이 한마당 개최
2024-08-08 나기홍 기자
보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효선)와 보은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안자경)은 보은군청소년의 정신건강과 미디어 과의존 및 도박, 마약등 다양한 중독예방을 위해「마음루틴 UP 프로젝트」를 7월 30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마음루틴 UP 프로젝트」는 미디어 사용의 보편화로 미디어 과의존, 게임, 도박, 흡연, 마약등 중독에 심각성이 대두되면서 중독의 폐해를 막기위해 보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보은군정신건강복지센터 두 기관이 협력해 개최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여름방학 동안 친구들과 함께 활동할 수 있게 되어 스트레스를 확 날려보냈다”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박효선 보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기분 좋은 경험으로 청소년의 미래에 가치 있는 실현의 기초가 되는 기회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표했다.
안자경 보은군정신건강복지센터장도 “프로그램을 통하여 건전한 가치관 형성과 유해한 물질 중독에서 자신을 지킬 수 있는 자기통제력을 갖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보은군청소년센터 1층에 위치하고 있는 보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한국B.B.S보 군지회(회장 권오제)에서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의 상담과 심리검사,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며 상담은 전화(542-1388번) 또는 청소년전화 1388으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