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권혁신지원센터
찾아가는 KOTRA 설명회 개최
2024-07-18 김인호 기자
보은군에 둥지를 튼 충북과학기술혁신원 남부권혁신지원센터(센터장 오경석)는 KOTRA충북지원단,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공동 주관으로 옥천군 다목적회관에서 지난 16일 ‘남부권 찾아가는 KOTRA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충북 수출기업 지원사업 홍보 ↑디지털마케팅 활용, 新무역모델을 통한 수출확대 ↑바이어발굴방법 및 시장조사 등을 주요 내용으로 동시 진행되는 수출기업과 전문가의 1대1 매칭 상담회를 통해 기업의 수출 애로사항을 적극 해소하고자 마련했다.
남부권혁신지원센터에서는 개원이래, 남부권 기업의 애로사항들을 해소하고 발전을 위한 중소기업 시책설명회, 조달청 다수공급자 계약 설명회 등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 또한 지역적 불균형을 극복하고 남부권의 수출기업들을 적극 지원하고자 개최됐다.
오경석 센터장은 이날 “다른 지역에 비해 혜택을 많이 받지 못하고 있는 남부권 기업들을 위한 다양한 설명회를 개최하여 조금이라도 더 많은 기업들이 혜택을 받고 성장해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충북과학기술혁신원 고근석 원장도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남부 3군의 수출기업이 확대되고 판로가 확대되어 남부3군의 균형발전 및 신규판로 확보의 기회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