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보은군 청소년 축제 대성황

청소년들의 꿈과 끼 한껏 발산

2024-05-30     김인호 기자
보은군

보은군내 청소년들을 위한 한마당 ‘제17회 보은군 청소년 축제’가 청소년들의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25일 보은군청소년센터에서 열린 축제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하기 위해 연말에 열리던 것을 5월로 옮겨 개최하게 됐다고 한다.
행사는 지난해 보은군 청소년 축제의 청소년 경연에서 금상과 은상을 수상한 ‘뉴페이스’, ‘노래하는 농부들’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청소년헌장 낭독, 개회사, 축사, 모범청소년 표창 순으로 청소년의 달 기념식이 진행됐다.
기념식 이후 열린 청소년 문화공연은 경연대회가 아닌 그동안 청소년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는 무대로 군내 청소년 동아리 7팀이 참가해 댄스, 밴드, 가창 등 청소년들의 문화 예술에 대한 순수한 마음과 꿈과 끼를 표현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초대가수 탑현의 축하 공연으로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는 청소년들에게 축하와 함께 멋진 공연으로 큰 박수와 환호가 쏟아졌다.
공연 외에도 보은군학교학부모연합회 등 17개 유관기관과 보은군청소년센터 소속 자치기구 청소년들이 준비한 △페이스페인팅 △레진아트 △천연비누 만들기 △반려돌 꾸미기 △비즈 키링 △머그컵 만들기 △나만의 하트그립톡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돼 청소년들이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를 지원한 보은군 최재형 군수는 “올해 청소년의 달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한 것은 처음”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해 지역사회를 이끌어 갈 미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은군은 모범청소년 17명을 선정하고 이날 표창을 수여했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보은고 김정환(3학년) △보은여고 배은채(3학년) △충북생명산업고 최원재(2학년) △보은중 김효준(3학년) △보은여중 최서율(3학년) △보덕중 김가영(3학년) △회인중 윤아영(3학년) △관기초 김석민(5학년) △내북초 강도영(5학년) △동광초 김지우(5학년) △삼산초 박지민(6학년) △세중초 김지한(5학년) △속리초 조연우(6학년) △수한초 최시엘(5학년) △종곡초 김민성(5학년) △회인초 윤은비(5학년) △보은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박현주 이상.